송정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

대변항(기장)

벡스코,광안대교

쇼핑(아울렛)

 

 

 

대변항 (영화 '친구' 촬영지)

“니, 조오려이(조오련)하고 바다거북이하고 수영시합하머(하면) 누가 이기겠노?”
영화 ‘친구’에서 동수(장동건)는 그가 속한 조직이 친구 준석(유오성)이 속한 조직의 보스를 경찰에 밀고한 직후 한적한 한 방파제를 찾는다.
우정과 배신의 상념에 젖은 동수는 ‘바다거북과 조오련 중 누가 더 빠른지’ 말다툼을 벌이던 어린 시절 준석과의 우정을 떠올린다. 그리고는 피우던 담배 꽁초를 휙 던져버린다. 어쩌면 소중한 우정마저도 가볍게 버려질 수 있는 삶의 이면을 보여주듯….

동해안에서 가장 큰 멸치어장답게 봄에는 수십 척의 멸치배들이 포구에 정박하는데, 배에서 선창으로 그물을 당기면서 그물에 붙은 멸치를 터는 광경은 이 어항에서 볼 수 있는 진풍경이다.
대변의 멸치회는 뼈를 발라내고 비늘을 벗긴 것을 미나리 등의 야채와 섞어 초장에 알맞게 버무린 것인데, 그 맛과 풍취가 전국적으로 이름이 나 있다.
매년 멸치축제가 열리는 데 풍어제, 멸치아지매 선발대회, 멸치맛자랑대회, 무료시식회, 해녀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는 국내에서 드물게 바닷가에 위치한 사찰로서 동해의 푸른 파도가 사바세계의 번뇌를 씻어주고, 사철 들려오는 해조음의 청초 음이 독경소리와 함께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이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해동용궁사는 빼어난 절경에다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룬다'는 입소문이 널리 퍼지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주한 미 하버드 대사가 몇 차례나 다녀갔고, 중국의 후야오방 비서장도 다녀간 곳이기도 하다.
송정해수욕장에서 차로 5분여. 해동용궁사 표짓돌을 보고 오른쪽으로 꺾어들면 길 양쪽은 짙은 소나무 숲이다.

 

¶ ȳ

 

 

상호 : 송정 하우스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중앙로 36번길 40-12
핸드폰번호 010-9282-6909 | 전화번호 051)703-6077
대표자 : 나호영 | 사업자등록번호 617-33-03346 | 통신판매업신고 제2015-부산해운 0395